인기 기자
STX팬오션,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선정
2010-12-27 09:45:16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성빈 기자] STX팬오션(028670)은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 업체임을 인정받는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인증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AEO인증이란 화물의 국제적 이동과 관련해 세관으로부터 납세·법규준수·화물안전 등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공인 받은 업체임을 의미한다.
 
이 인증제도는 9.11 테러 이후 세계관세기구(WCO)에서 무역안전 조치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일정 수준 이상의 기준을 충족하면 통관 절차의 간소화와 관세행정상의 특혜를 부여함으로써 기업들에게 비용 감소와 편의, 범세계적인 신용이 부여된다.
 
STX팬오션이 받은 AA등급은 신규 인증 획득 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으로, AA등급을 받은 업체는 2년 뒤 종합심사를 통과하면 AAA등급을 받을 수 있다.
 
STX팬오션은 지난 4월부터 사내 별도의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AEO인증 획득을 추진해 왔으며 8개월간 내부준비와 서류심사, 현장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AA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STX팬오션은 선박 입출항시 물품 검사 간소화, 선내 불법 반입물 검사 생략 등의 통관 절차상의 혜택뿐 아니라 상호 인정 협정(MRA)을 체결한 국가 간에 화물 수입 통관 시 서류 제출 간소화, 검사 비율 축소, 통관 신속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STX팬오션 관계자는 "이번 AEO인증 획득을 통해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기업이미지 개선과 영업력 강화에 있어 시장의 신뢰와 선호도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이성빈 기자 brick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