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사업개발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2024-04-18 10:08:46 2024-04-18 10:08:46
제2기 글로벌사업개발(GBD) 전문교육 워크숍(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와 사업개발 분야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4년도 상반기 Global Business Development(GBD) 교육'을 시작합니다.
 
지난 2023년 첫 선을 보인 GBD 전문교육 프로그램은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온라인 강의 와 성공사례를 경험한 글로벌 리더들의 온라인 인터뷰, 글로벌 BD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워크숍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번 교육 참가는 글로벌 사업개발에 관심 있는 제약분야 종사자 누구든지 가능하며, 다음달 17일 금요일 17시까지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신청 및 참가와 관련한 내용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교육 홈페이지(교육통합센터) 메인 메뉴 내 'GBD 전문교육'을 참고하면 됩니다.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기업의 GBD 전문역량이 곧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직결된다"면서 "경험이 부족한 GBD 실무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GBD 리더들의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배우고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는 6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워크숍 형태로 이뤄지며, 참가자들에게 문제 해결형 학습과 훈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온라인 강좌는 6월1일부터 7월14일까지 진행되며, 주로 글로벌 BD 실사례를 다룰 예정입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