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온라인상영관 오픈
2023-06-30 12:31:00 2023-06-30 12:31: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웨이브가 3년 연속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주요작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웨이브가 30일 오전 10시부터 79일 자정까지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온라인 상영관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웨이브는 BIFAN 상영관 페이지를 개설, 121(장편 23, 단편 98) 영화를 제공합니다.
 
상영관에서는 국제경쟁 섹션부천 초이스', 국내경쟁 섹션코리안 판타스틱외에도 총 10개 섹션의 주요작을 소개합니다.
 
정통 호러, 하드코어, 액션 최신작을 선보이는 마니아들을 위한 섹션아드레날린 라이드’, 코미디, 판타지, 드라마 장르를 소개하는메리 고 라운드’, BIFAN에서 유일하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섹션저 세상 패밀리’, 장르영화 거장의 신작 및 고전을 소개하는매드맥스&스트레인지 오마쥬등 다채로운 섹션이 준비돼 있습니다.
 
또한 세계 장르영화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진 감독들의 단편을 모은엑스라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테츠카 감독의 작품세계테츠카 마코토, 비주얼리즘’, 호러의 지배적 장르로 부상한포크 호러: 잔혹한 땅, 믿음이라는 테러섹션도 만날 수 있습니다.
 
포크 호러(Folk Horror)는 마을 공동체와 미신, 주술 등이 결합된 집단 광기를 소재로 하는 특징을 지닌 장르입니다.
 
해당 섹션에서는 포크 호러를 대표하는 '사탄의 피부(영국)'를 비롯해 '발레리의 기이한 일주일(체코슬로바키아)', '아이즈 오브 파이어(미국)', '포크 호러의 황홀한 역사(미국, 다큐멘터리)', '아파트 N(일본)', '마침내 찾아온 불길(영국)'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천시 50주년 기념전 섹션에서는 '앤디 워홀의 프랑켄슈타인(이탈리아?영국)'을 선보입니다.
 
BIFAN 온라인 상영작은 웨이브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개별구매 후 관람 가능하며, 관람건수 500건 초과 작품은 조기 종영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상영관 오픈.(사진=웨이브)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