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범죄도시3’ 외 4편
2023-06-02 12:05:44 2023-06-02 17:23:4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이런 수치도 나올 수 있습니다. 극장가 상황이 초토화 됐다고 하지만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관객이 사라졌다고 죽는 소리를 했었지만 이번만큼은 앓는 소리를 못하게 됐습니다. ‘범죄도시3’가 개봉했습니다. 하루 평균 10만은 고사하고 5만 수준의 관객 동원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범죄도시3’는 개봉 첫 날 74만을 끌어 모았습니다. 1일 평일임에도 47만이란 숫자가 찍혔습니다. ‘코로나19’ 이전 여름 성수기 시즌에나 볼 수 있었던 일일 관객 동원 수치입니다. 이미 1편이 688, 2편은 무려 1269만을 끌어 모으며 흥행력이 검증된 예비 흥행작이었습니다. 3편은 역시나 화끈하고 타격감 넘칩니다. 하지만 일부 언론과 평론에선 최고의 아는 맛이라고 칭찬하면서도 장기 프랜차이즈 시리즈로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선 이번 3편을 기점으로 회의적인 시각이 대부분입니다. 답습을 피하고 변주를 택헀다고 하지만 그 밥에 그 나물이란 혹평도 분명 존재합니다. 무려 10편으로 돌아왔고 11편이 아직도 남아 있으며 그 이후 시리즈에서도 어찌될지 모를 분노의 질주가 이젠 아는 맛을 넘어 식상함으로 전락한 점을 반면교사로 삼아 남은 후속편 제작에 참고하길 바랄 뿐입니다. (2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범죄도시3
 
주연: 마동석, 이준혁, 아오키 무네타카
감독: 이상용
개봉: 5 31
누적 관객 수: 1695115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 서울 광수대로 발탁!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마동석)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한다. 한편,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은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 약을 유통하던 일본 조직과 '리키'(아오키 무네타카)까지 한국에 들어오며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이유 없고 제한 없다. 커진 판도 시원하게 싹 쓸어버린다.
 
토마토 추천평: 너무 맛있다. , 완벽하게 아는 맛이다
토마토 별점: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주연: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감독: 제임스 건
개봉: 5 3
누적 관객 수: 3949552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얘기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제임스 건, 마블을 버리시나이까
토마토 별점: ★★★★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주연: 빈 디젤, 제이슨 모모아, 제이슨 스타뎀
감독: 루이스 리터리어
개봉: 5 17
누적 관객 수: 163 6000
 
(빈 디젤)과 그의 패밀리 앞에 나타난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 과거의 그림자는 돔의 모든 것을 파괴하기 위해 달려온다. 단테에 의해 산산히 흩어진 패밀리들은 모두 목숨을 걸고 맞서야 하는 함정에 빠지고 마는데.. 달리거나 죽거나, 그들의 마지막 질주가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상상을 넘어선 상상 그 이상의 상상 같은 액션
토마토 별점: ★★★★☆
 
 
 
인어공주
 
주연: 할리 베일리, 멜리사 맥카시, 조나 하우어-
감독: 롭 마샬
개봉: 5 24
누적 관객 수: 496139
 
아틀란티카 바다의 왕트라이튼의 사랑스러운 막내딸인 인어에리얼은 늘 인간들이 사는 바다 너머 세상으로의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우연히 바다 위로 올라갔다가 폭풍우 속 가라앉는 배에 탄 인간에릭 왕자의 목숨을 구해준다. 갈망하던 꿈과 운명적인 사랑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낸에리얼은 사악한 바다 마녀울슐라와의 위험한 거래를 통해 다리를 얻게 된다. 드디어 바다를 벗어나 그토록 원하던 인간 세상으로 가게 되지만, 그 선택으로에리얼’과 아틀란티카 왕국 모두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바닷속, 그리고 그 너머 아름다운 꿈과 사랑의 멜로디가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PC주의 캐스팅 문제가 아닌데….
토마토 별점: ★☆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감독: 유야무 쿠나히코
개봉: 5 31(재개봉)
누적 관객 수: 355516
 
미케나 마을에 도착한 지우와 피카츄. 갑자기 등장한 디아루가와 펄기아, 기라티나의 싸움으로 수천 년 전, 인간에게 배신당해 잠들었던 아르세우스가 분노와 함께 깨어난다! 복수를 위해 아르세우스는 미케나 마을을 공격하고, 신전의 수호자 시나는 이를 막아보려 하지만 그의 강대한 분노 앞에 마을은 돌이킬 수 없는 위험에 빠진다. “초극하라! 시공의 운명이여!” 지우와 피카츄 일행은 미래를 구하기 위해 시공간을 초월한 모험을 떠나고, 그 곳에서 엄청난 비밀을 마주하는데.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