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홍근 "국민의힘, 시간 끌기·정부 방패막 없길"
"국정조사에 정쟁·당리당략 결단코 없어야 한다"
2022-11-24 10:24:11 2022-11-24 11:01:15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어렵게 시작한 국정조사인 만큼 국민의힘이 시간 끌기 전술이나 정부 방패막을 자처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며 "이번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에서 정쟁이나 당리당략은 결단코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비극적 참사의 반복을 막기 위해 진심을 다해 국정조사에 임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회가 국민을 위해 할 일이고 유가족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는 일임을 함께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정부 역시 여야 합의로 이뤄진 국정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마땅하다"며 "국민 분노를 키웠던 행태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박 원내대표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의 수사가 몸통에는 손끝 하나 대지 못한 채 꼬리에만 머물러 있다. 책임 추궁은 일선 실무자들에게만 집중됐고 지휘라인과 윗선 수사는 죄다 제자리걸음"이라며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등 핵심 책임자들은 조사 계획조차 내놓지 않고 있다.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살아있는 권력을 샅샅이 수사해야 한다"고 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