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재명, '정진상 구속'에 "진실 침몰하지 않아…야당 역할에 충실"
2022-11-19 12:33:06 2022-11-19 12:33:06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지난 18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채권시장 등 금융시장 안정성 점검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9일 자신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된 것과 관련해 "조작의 칼날을 아무리 휘둘러도 진실은 침몰하지 않음을 믿는다"며 "민생을 지키는 야당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할 일을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정 실장이 구속된 데 대해 "저의 정치적동지 한 명이 또 구속됐다”며 "유검무죄 무검유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포연이 걷히면 실상이 드러난다"며 "조작의 칼날을 아무리 휘둘러도 진실은 침몰하지 않음을 믿는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제 유일한 걱정은 이재명 죽이기와 야당파괴에 혈안인 정권이 민생을 내팽개치고 있다는 것"이라며 "경제는 망가지고 외교는 추락 중입니다. 한반도위기는 심화되는데 전략은 보이지 않는다. 당과 민주세력에 대한 검찰독재 칼춤을 막아내고, 민생을 지키는 야당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중앙지법 김세용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부패방지법 위반, 부정처사 후 수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증거인멸 교사 등 4가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정 실장에 대한 영장심사를 마친 결과 "증거 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