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중앙회-신보, 일자리 창출 활성화 협력 본격화
양 기관 일자리 플랫폼 간 연계 시스템 구축으로 일자리 매칭 활성화
2022-08-10 12:00:00 2022-08-10 12:00:0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4월 체결한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양 기관 간 일자리 플랫폼 연계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본격적인 협력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일자리매칭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채용공고 DB 공유 △일자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등 중소기업과 청년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에 뜻을 모은 바 있다.
 
이같은 협력 일환으로 일자리 플랫폼 간 채용공고 DB 연동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일자리를 함께 발굴하고, 다양한 채용정보를 한눈에 제공을 위한 연계 시스템이 구축됐다. 이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은 중기중앙회의 참 괜찮은 중소기업 누리집에서 정부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우수 중소기업의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신보ON-Biz 잡클라우드'에 등록된 채용공고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고 중앙회 측은 설명했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와 청년 인재를 연결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주변의 우수 중소기업을 쉽게 찾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