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사회적 책임 국제 협약 UNGC 가입
2022-07-05 15:46:50 2022-07-05 15:46:5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사회적 책임 국제 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SM과 UNGC 한국협회는 5일 오전 SM 성수 신사옥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으며, SM 이성수 대표, UNGC 한국협회 유연철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UNG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핵심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 및 경영전략에 내재화하는 국제협약이다.
 
SM은 이번 UNGC 가입을 통해 10대 원칙을 준수하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 보고서(COP)를 매년 제출할 예정이다.
 
SM 이성수 대표는 “SM은 CT(Culture Technology)를 기반으로 최고의 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는 ESG 경영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가치와 동일하다.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글로벌 규범을 경영 활동 전반에 내재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UNGC 한국협회 유연철 사무총장은 “한국의 대중음악과 문화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SM의 UNGC 가입은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ESG 경제 패러다임에 동참하며 국제사회가 제시하는 지속가능성을 당사 운영에 내재화시켜 문화창조산업을 더욱 선도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UNGC 한국협회 유연철 사무총장, SM 이성수 대표. 사진=SM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