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노숙인 무료급식소 '밥퍼' 활동 계속"
오세훈-최일도, 기부채납 조건 건물 증축 합의
최, 서울시에 신청서 제출…오, 고발 취하
2022-01-21 14:10:11 2022-01-21 14:10:11
[뉴스토마토 윤민영 기자] 밥퍼나눔운동본부(밥퍼)를 둘러싼 서울시와 다일복지재단(다일공동체)의 갈등이 원만히 해결될 전망이다. 양측은 증축 건물을 기부채납하는 조건으로 합의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오전 최일도 목사(다일복지재단 대표)를 만나 동대문 밥퍼 건축물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서울시와 최 목사는 밥퍼부지 건물 증축에 대해 합법적인 절차 내에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으로 기부채납 후 사용하는 방식을 협의했다.
 
다일복지재단은 증축 건물에 대해 이날 서울시에 기부채납 신청서를 제출했다. 서울시는 고발을 취하하고 공유재산 심의를 거쳐 토지사용 승인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증축 건물은 저소득 무료급식사업의 식당 및 식자재 저장공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저소득층 무료급식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목사는 밥퍼를 통해 1988년 부터 노숙인과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을 지원해왔다.
 
그러나 서울시는 지난해 12월10일 건축법 위반 혐의로 최 목사를 동대문경찰서에 고발했다. 다일공동재단이 지난해 6월부터 시유지인 동대문구 답십리동 553 일대의 밥퍼 본부를 무단으로 증축했다는 이유에서다.
  
17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 사진/서울시
 
윤민영 기자 min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