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광명점 29일 개장…가족 단위 고객 겨냥해 구성
라이프스타일 테넌트 약 70% 이상 차지…국내 최대 규모 키네틱 아트 선봬
입력 : 2021-10-27 10:17:59 수정 : 2021-10-27 10:17:59
AK플라자 광명점 전경. 사진/AK플라자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AK플라자는 오는 29일 경기도 광명시에 ‘AK플라자 광명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인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서는 광명점은 오픈에 앞서 27일과 28일 이틀간 프리 오픈을 진행한다.
 
광명점은 올해부터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쇼핑몰이다.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영업면적은 약 1만4000평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AK플라자는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은 광명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일상에서 가족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엔터 △F&B(식음료)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라이프스타일 테넌트를 전체 매장에서 70%로 구성했다.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AK플라자는 광명점의 인테리어 컨셉을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로 잡고, 그에 맞는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했다.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식재를 적극 활용해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쇼핑이 가능한 그린테리어로 집객력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AK플라자는 최근 유통 업계에서 대세로 자리매김한 쇼핑 공간 속 문화예술 감상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선보인다. 키네틱 아트란 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을 의미한다.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빛’, ‘사랑’, ‘영화 OST’ 등의 테마곡에 맞춰 매시 정각마다 연주된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AK플라자는 앞으로 광명점을 입지적 강점과 쾌적한 쇼핑 환경을 발판삼아 광명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