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거래소, 고객 서비스 증진 위한 '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2021-10-24 12:00:00 2021-10-24 12:00:00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한국거래소는 시장참여자의 편익 및 고객서비스 증진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2021년 KRX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는 적극행정 모범사례를 발굴해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내부 구성원의 자발적 노력을 진작해 기관내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단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개선사항에 대한 국민체감도가 평가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 방식을 도입한다. 평가는 국민참여 온라인투표(40%), 내부구성원 투표(40%) 및 전문가 평가(20%) 합산 점수로 평가한다.
 
국민투표 참여는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투표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다. 투표참여자 중 추첨(100명)을 통해 커피쿠폰도 제공한다.
 
거래소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졍진대회와 함께 ‘KRX 적극행정 우수직원 국민추천 제도’도 시행한다. 이를 위해 일반 국민이 적극행정 우수직원을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를 홈페이지에 개설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시장참여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의 정책 제안과 내부 구성원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장 제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