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2’ 또 자체 최고 시청률…99즈 전한 위로
입력 : 2021-07-23 09:10:40 수정 : 2021-07-23 09:10:4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함께 성장하는 캐릭터들의 깊어진 관계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2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6회는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집계 기준 13.2%, 순간 최고 시청률 15.2%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15.8%, 순간 최고 시청률 18%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9.5%, 최고 11%, 전국 평균 8.7%, 최고 10.1%를 기록했다. 가구와 타깃 모두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오른 수치다. 특히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6주 연속 단 한번의 내림세 없이 꾸준히 시청률이 상승하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완전체로 다시 뭉친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석형(김대명 분), 송화(전미도 분)가 전하는 위로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며 감동을 선사했다. 먼저 1년의 시간이 흐르고 다시 율제병원으로 컴백한 석민(문태유 분)의 반가운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재학(정문성 분), 겨울(신현빈 분), 선빈(하윤경 분)과 잠깐의 휴식을 즐기던 중 석민은나가보니 정확하게 제 현실을 직시하게 됐다라고 말해 그가 율제병원을 벗어나 힘든 시간을 보냈음을 짐작할 수 있었다. 아직 배울 게 더 많고 지금의 수술 실력으로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석민의 이야기를 듣던 재학은내가 집도하는 수술, 아직도 자신 없고 힘들어라고 털어놔 함께 있던 전공의들의 공감을 샀다.
 
당직도 아닌데 병원에서 나갈 생각을 하지 않는 준완에게 익준은 이유를 장난스럽게 물었다. 이에 준완은집에 가면 아무도 없어. 정원이는 요새 툭 하면 외박이고, 재학이는 곧 죽어도 저녁은 와이프랑 먹을 거라 그러고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에 송화는 준완에게 연애를 하라고 말했지만나 헤어진 여자친구 아직 못 잊었어. 지금도 매일매일 생각나라며 1년의 시간이 지났음에도 익순(곽선영 분)을 잊지 못했다고 말해 친구들을 놀라게 했다.
 
그런 가운데 수술이 마음처럼 잘되지 않아 당황한 겨울은 급하게 익준을 호출했다. 수술실로 온 익준은 환자의 상태를 하나씩 체크를 했고 겨울이 미처 확인하지 못한 부분을 찾아냈다. 미리 확인하지 못했다는 자책에 풀이 죽어 앉아 있는 겨울에게 익준은커피 한잔할까?”라며 분위기를 바꿔보려 애썼다. 하지만 겨울은전 발전이란 게 없는 사람이에요. 전문의나 돼서 그런 거 하나 제대로 못 하고라며 침울한 표정으로 말했다.
 
속상해하는 겨울에게 익준은너 지난달까지 전공의였어. 잘 보고 배우면 되지 괜찮아.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라고 위로했다. 겨울이는 전혀 위로가 되지 않았다. 가만히 듣던 겨울은실패담을 얘기해 주세요라고 말했다. 고민하던 익준은 완벽주의자인 정원의 실패담을 꺼내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하지만 이내 익준이 말한 실패담의 주인공은 정원이 아닌 익준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익준은 분노한 정원에게 기어코 머리채를 잡혀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5인방의 풋풋했던 인턴 시절의 실수담이 이어졌다. 베개부터 다시 포지션을 잡는다는 교수의 말에 벽에 붙으라는 줄 알았다는 엉뚱한 송화, 산모의 사망 선고를 해야 하는데 그걸 못해서 네 번을 다시 했다는 섬세한 석형. 1년 차 때 처음으로 사망 선고를 했지만 이후 혼자 화장실에서 울었다는 준완까지. 모두가 거쳐온 처음이자 5인방의 인턴 시절 이야기는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마음을 움직였다.
 
슬기로운 의사생활2 유연석 조정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사진/tvN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