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2’ 4회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2021-07-09 08:02:58 2021-07-09 08:02:58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tvN 목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점점 확장되는 입체적 스토리로 몰입감을 높이며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일 방송된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회는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2.8%, 순간 최고 시청률 15.7%,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1%, 순간 최고 시청률 13.5%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시청률 7.7%, 순간 최고 시청률 9.6%, 전국 평균 시청률 7.3%, 순간 최고 시청률 9%를 기록했다. 가구와 타깃 모두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오른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는 평온했던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석형(김대명 분), 송화(전미도 분)에게 닥친 새로운 변화와 끊임없이 확장되는 입체적 스토리가 재미를 더하며 기대감을 배가시켰다. 먼저 익순(곽선영 분)의 교통사고 소식을 들은 준완은 안절부절하며 새벽까지 그녀의 연락을 기다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내 익순은 아무렇지 않게나 완전 멀쩡해. 목소리 들으면 몰라?”라고 말했지만 준완은 익순에 대한 걱정을 떨칠 수 없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해 답답해하는 준완의 모습에서 두 사람의 관계에 위기가 닥칠 것을 예감하게 했다.
 
또한 송화는 선빈(하윤경 분)의 논문을 꼼꼼하게 체크해 주는 것은 물론 연애 상담까지 완벽하게 해줘 눈길을 끌었다. 석민(문태유 분)과 다투고 걱정하는 선빈에게 송화는 인생 선배로서 따뜻한 조언을 해 선빈을 안심시켰다. 여기에 보호자 쉼터를 만들기 위해 준비 중인 정원의 최종 꿈이 드러나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바로 소아 관련한 모든 것들이 한곳에 모여 있는 어린이 병원을 짓고 싶다는 꿈을 밝힌 것. 이상과 현실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정원의 최종 꿈은 훈훈함을 안기며 감동을 전했다.
 
최근 잦은 수술과 익순의 일로 머리가 복잡한 준완의 상태는 친구들의 걱정을 샀다. 이후 익순은 오빠 익준과의 통화에서 예상치 못한 소식을 듣고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준완이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데, 여자친구 때문에 더 힘들어하는 것 같다는 말을 전해 들은 것이다. 익순은 준완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으로 다른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는 거짓말을 했고, 떨어져 있는 거리만큼 엇갈린 두 사람의 애정 전선은 안타까움과 함께 긴장감을 높였다.
 
그런 가운데 다시 익준에게 전화를 건 익순은 울먹이며몸이 안 좋아서 검사 몇 가지를 했는데 간 수치가 200이 넘고 간에 덩어리 같은 게 보인대. 어떡해라고 말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심각해진 익준은너 당장 들어와. 오빠가 고쳐줄 테니까 아무 걱정하지 마라고 말했다. 익순은아무한테도 말하지 마. 특히 준완 오빠한테 절대 얘기하지 마. 안돼 오빠 알았지?”라고 여러 번 당부해 두 사람의 관계를 눈치챈 듯한 익준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익준과 통화 후 고민 끝에 거짓말로 준완에게 헤어짐을 말한 익순의 선택과 이후 갑작스럽게 건강에 온 이상 신호까지.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엇갈린 익순과 준완의 예상치 못한 관계의 변화가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2 유연석 조정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사진/tvN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