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은행,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
2021-03-08 15:01:15 2021-03-08 15:01:15
[뉴스토마토 김유연 기자] 국민은행은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ON)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Liiv부동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은 지난해 11월 베타버전을 출시한 뒤 지난달 리브부동산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를 동시 오픈했다. 리브부동산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의 주요 특징은 △KB시세·실거래가·매물가격·공시가격·AI예측시세·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끊김 없이 부드럽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 △유튜브·구글·네이버·다음의 단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모은 '꿀단지' △KB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찾아 보여주는 '꿀매물' △부동산 전문가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꿀정보' 등이다.
 
리브부동산은 앞으로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UX·UI(사용자 경험·환경)를 개편하고, 아파트 분양정보를 모은 '분양홈' 기능을 추가하는 등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민은행과 제휴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상생관계도 이어간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협회 회원인 공인중개사는 리브부동산에 무료로 매물 등록이 가능해 광고비 부담을 덜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와 함께 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플랫폼 '한방'과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리브부동산 출시를 기념해 지난 2일 유튜브 영상광고를 선보였다.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패러디한 이번 광고는 부동산이 쉬워지는 주문을 통해 부동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성현탁 국민은행 리브부동산플랫폼부장은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 데 모은 리브부동산이 고객의 부동산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 사진/국민은행
 
김유연 기자 9088y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