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런’ 외 4편
입력 : 2020-11-27 15:40:46 수정 : 2020-11-27 15:40:4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극장가 관객이 다시 사라졌다. 12월을 앞둔 극장가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또 다시 코로나19’ 폭탄이 터졌다. 3차 대유행이 벌어졌다. 수도권에서만 하루 평균 수백명의 확진자가 쏟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그리고 극장 내 좌석간 거리두기 시행이 다시 시작됐다. 이번에는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생활 속으로 코로나19’가 침투하고 있는 분위기다. 예비 관객들은 보이지 않는 공포에 맞서기 위해 사전 가능성을 처음부터 차단 중이다. 관객들의 발길이 끊긴 극장가다. ‘이웃사촌은 오달수의 복귀작이란 이슈에도 불구하고 개봉 2일 만에 하루 평균 관객 3만 이하로 떨어졌다. 문제는 다음 주부터 이어질 신작 개봉 러시가 중단된 상태다. ‘이 넷플릭스 공개를 선택한 상황이다. 12월 한 달을 놓고 본다면 극장의 영사기는 사실상 스톱상태가 될 듯하다. 극장이 멈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위험한 상황이다. (27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이웃사촌
 
주연: 정우, 오달수, 김희원
감독: 이환경
개봉: 1125
누적 관객 수: 77833
 
백수가장 좌천위기 도청팀장 대권(정우)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 이사온 도청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 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감독의 의도만 충분하고 충만했다.
토마토 별점: ★★
 
 
도굴
 
주연: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
감독: 박정배
개봉: 11 4
누적 관객 수: 1326720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한편, 그의 재능을 알아본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은 강동구에게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벽화 그리고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팔수록 판이 커지는 도굴의 세계.
 
토마토 추천평: 더 큰 판이 있겠지? 그렇지?
토마토 별점: ★★☆
 
 
 
주연: 사라 폴슨, 키에라 앨런
감독: 아니쉬 차간티
개봉: 1120
누적 관객 수: 155040
 
태어날 때부터 장애 때문에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일상을 보내는클로이’. 딸을 사랑으로 돌보는 엄마 덕분에 힘들지만 매일을 긍정적으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식탁에 놓인 장바구니에서 하나의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믿었던 모든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무덤 속 히치콕이 박수 치며 일어날 듯
토마토 별점: ★★★★★
 
 
프리키 데스데이
 
주연: 빈스 본, 케서린 뉴튼, 셀레스트 오코너
감독: 크리스토퍼 랜던
개봉: 11 25
누적 관객 수: 14812
 
평범 이하, 존재감 제로의 고등학생 밀리가 우연히 중년의 사이코패스 살인마와 몸이 바뀌게 되면서 벌어지는 예측불가의 상황이 연이어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굉장히 매운 팝콘을 먹는 느낌
토마토 별점: ★★★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감독: 이시다테 타이치
개봉: 1112
누적 관객 수: 36988명명
 
친애하는 길베르트 소령님, 오늘도 또 당신을 떠올리고 말았습니다. 무엇을 보든 무엇을 하든 당신이 떠오릅니다. 시간이 지나도 당신과 보냈던 기억은 선명하게 되살아납니다. 당신은 날 곁에 두었고 아무것도 모르는 제게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고 처음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또 편지를 쓰게 됩니다. -언젠가 이 편지가 당신에게 닿기를 바라며-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