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종신보험 출시
입력 : 2020-11-26 13:47:39 수정 : 2020-11-26 13:47:39
[뉴스토마토 권유승 기자] AIA생명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A Vitality 꼭 필요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AIA Vitality 꼭 필요한 종신보험'은 가입 질문항목이 3가지로 간소화돼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형 상품이다. 보험 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경우 사망보험금 가입금액의 100%를 주계약으로 보장한다. 사망보험금을 최대 5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어, 보험료 납부 능력이 있는 자녀를 수익자 혹은 계약자로 설정하면 사후 사망보험금으로 자녀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는데 용이하다. 
 
사망 보장과 더불어 총 8종의 갱신형 특약을 통해 입원, 수술, 암, 치매까지 한 번에 보장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특약 가입 시 상급종합병원의 집중치료실에 입원할 경우 1일 최대 3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고 중·장년층에게 잦은 질병인 관절염 및 5대 특정 질병(간질환, 폐렴, 천식, 녹내장, 신부전)으로 인한 수술비도 보장한다. 질병 이후의 회복과 심리적인 부분을 보살피는 사후관리를 위해 'AIA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으로서, AIA생명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됐다. 월 회비 5500원을 납부하면 건강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 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 폭이 늘어날 수 있다.
 
월 회비 납부 시 가입자 스스로가 건강 습관을 형성해 사전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주간 리워드, 등급 리워드, 건강습관 리워드 등 3가지 유형의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맞춰 제시되는 주간 미션 성공 시 SK텔레콤, 스타벅스, 이마트, 교보문고 등에서 사용 가능한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매주 제공한다.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대한항공 항공권(최대 50%), 신라스테이 제주 숙박권(최대 2박), 영화예매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건강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삼성, 눔(Noom), 사운드짐 등 파트너사의 기기 또는 서비스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AIA Vitality 꼭 필요한 종신보험'은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AIA 바이탈리티 새 단장에 맞춰 출시됐다"며 "국내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60만 명에 달한다. 우리나라 1등 헬스 앤 웰니스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한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AIA생명의 소명 아래 더욱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AIA생명
 
권유승 기자 kys@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유승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