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웰스더원, '디지털 냉각 시스템' 적용…사이즈 경쟁 본격화
반도체 순간 직수 냉각 방식
압축기·냉각탱크 없애 초소형 사이즈 구현
2020-10-19 09:21:47 2020-10-19 09:21:47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웰스가 지난해 출시한 웰스더원에 ‘디지털 냉각 시스템(DCS)’를 적용해 다시 한 번 정수기 크기 경쟁에 불을 붙인다.
 
19일 웰스에 따르면 웰스더원에 첫 적용된 디지털 냉각 시스템은 반도체 순간 직수 냉각 방식으로, 냉수가 필요한 경우에만 순간적으로 냉수를 생성한다. 냉수 생성을 위한 압축기, 냉각탱크 등을 없애 웰스더원 정수 필터링 본체의 무소음, 무진동, 국내 최소형 크기를 구현했다. 이는 타사 유사 제품 체적 대비 40% 이상 작은 수준이다.
 
웰스더원은 출수부와 정수 필터링 본체로 나눠 공간 활용성을 크게 높인 빌트인 형태를 갖춘 시스템 정수기다. 싱크대 위 공간 활용뿐 아니라 하부장 내 숨겨진 공간 활용성까지도 높이기 위해 디지털 냉각 시스템을 처음 적용했다. 
 
외부로 노출된 웰스더원 출수부는 지름 88mm의 작은 물병 크기로 이미 초소형 정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초소형 필터링 본체를 통해 빌트인 정수기의 장점을 극대화 했다. 작아진 본체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세우거나 눕힐 수도 있다.
 
위생성과 편의성도 탁월하다. 교체가 필요 없는 슈퍼 바이오 유로관, 자동 살균 기능, 9단계 필터시스템 등 바른 살균 시스템을 갖췄다. 3일마다 자동으로 모든 유로관 내부를 살균하며, 24시간 사용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유로관을 비워 세균 번식을 방지한다. 
 
9단계 필터시스템은 8인치의 대용량 필터로 중금속 6종을 완벽히 걸러낸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수돗물 속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수은, 납 등 중금속 6종과 유기화합물, 부유물질 등 유해물질을 말끔히 제거한다. 
 
불순물과 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반면,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함유량은 높여 건강함과 물 맛을 동시에 높인다. 출수 코크는 ‘H+ 카트리지 항균 기능’을 채용, 음용수 오염을 방지한다. 제품 렌탈 시 정기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필터 교체가 제공된다.
 
사용자에 최적화 된 맞춤 기능과 설치 환경도 눈길을 끈다. 국내 정수기 업계 최초 ‘휠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단 한번의 움직임으로 원하는 물의 온도, 출수량 선택이 가능하다. 온도와 물의 양 조절을 위해 여러 번의 버튼을 누리는 번거로움도 적다. 
 
출수부는 ‘180도 스핀 기능’을 적용해, 컵 크기나 사용 용도, 공간에 맞춰 좌우로 회전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인체감지센서’를 갖춰 사용 시 절전모드를 자동으로 해지, 디스플레이가 활성화 되는 등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위치에 대한 제한도 적어 싱크대를 넘어 아일랜드 식탁, 주방 가구 등 원하는 공간에 설치 가능하다. 작은 크기, 프리미엄 디자인은 주방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준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더원은 늘어나는 주방 가전으로 점점 협소해지는 주방 공간에 최적화 된 맞춤 정수기”라며 “웰스만의 디지털 순간 직수 냉각 방식을 적용한 초소형 정수기 라인업을 확대해, 정수기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더원. 사진/웰스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