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밴드 ‘새소년’의 리더 황소윤이 솔로 프로젝트 ‘So!YoON!’으로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Smoke Sprite(스모크 스프라이트)’에는 방탄소년단(BTS) RM이 피처링으로 참여합니다.
9일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따르면, 타이틀곡은 황소윤과 함께 RM이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번 음반에는 RM 이외에도 박지윤, Y2K92의 jibin, 장윤주 등이 피처링으로 함께 합니다.
앞서 황소윤은 ‘So!YoON!’이란 솔로프로젝트를 2019년 싱글 'HOLIDAY'와 정규 1집 'So!YoON!'으로 시작했습니다. 태국의 싱어송라이터 품 비푸릿(Phum Viphurit), 미국의 재패니즈 브렉퍼스트(Japanese Breakfast)와 같은 해외 음악가들과의 협업으로 장르적 지평을 넓혀왔습니다.
최근엔 ‘쇼미더머니11’ 이영지의 세미파이널 무대 ‘WITCH’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앨범의 주제는 ‘가상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를 허물게 될 스토리’입니다.
3월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되며 타이틀 곡 ‘Smoke Sprite (feat. RM of BTS)’는 같은 시간 새소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뮤직비디오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BTS) RM과 새소년 황소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