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대규모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 페스티벌이자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과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의 공식 애프터 파티인 '블록파티 2022'가 8월 12~14일 사흘간 동대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뮤직 페스티벌 기획사 비이피씨탄젠트와 워너뮤직코리나 산하 레이블 285,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블록체인 등 디지털 요소가 융합된 뮤직 페스티벌로 열릴 예정이다. 'DANCE MUSIC NFT'라는 새 장르를 개척하는 에이프 레이브 클럽의 오프라인 공연과 솔라나 위메이드의 NFT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낮시간대 NFT 전시관만 이용할 경우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밤 9시부터 열리는 뮤직페스트벌은 유료다.
'블록파티 2022'는 EDM 장르로 구성된 'BLOCK STAGE'와 라이브와 힙합 장르로 구성된 'LIVE STAGE', 총 2개의 스테이지를 운영한다. 비니 비치, 돈 디아블로, 디제이 소다, 숀 등 월드클래스 아티스트와 이센스, 수퍼비, 언에듀케이티드키드, 호미들 등 힙합 씬을 망라하는 70여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함께 하는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EDM 페스티벌이다. 오는 8월 11~13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서울 페스타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KBW2022는 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이벤트로 8월 7~14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등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행심 인사 120여명이 참석해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한편 '블록파티 2022’의 티켓은 28일 오후 6시부터, 위메프를 통해 단독 오픈됐다.
블록파티 포스터 이미지.( 사진=블록파티)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