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2 공개…200만 이용자 확보
연내 정식 버전 출시…전 버전보다 콘텐츠 확대
2022-03-04 11:08:48 2022-03-04 11:08:48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알파 시즌2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지난해 알파 시즌1을 선보이며 빠르게 전세계 2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올해 이전보다 개선된 알파 시즌2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알파 시즌2가 진행되는 4주간 35가지 이상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콘텐츠는 매주 평일에 1~4개씩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알파 시즌2의 대표 콘텐츠로 힙합계의 전설 ‘스눕 독’의 메타버스인 스눕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눕독의 짜릿함’,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역사적 기록 보관소에서 생생하게 되살려내 홍콩의 유명 부두를 둘러보며 시간 여행을 하는 ‘홍콩 스타 페리 부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알파 시즌 1의 콘텐츠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콘텐츠와 시즌2만의 새로운 패션쇼 이벤트, ‘클럽-XYZ’에서 모두 춤추게 만드는 DJ 겸 엔터테이너 ‘블론디쉬’의 새로운 곡들, 그리고 새로운 교통 허브 등도 선보인다.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플랫폼 게임부터 RPG, 레이싱, 소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 메이커 펀드’를 통해 개발된 콘텐츠 4종 또한 알파 시즌 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알파 시즌 1에서 선보인 NFT 아이템 ‘알파 패스’가 알파 시즌2에도 도입됐다. 총 1만장 한정으로 배포되는 알파 패스는 최대 1000 샌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알파 패스는 알파 시즌2 기간 동안 200개 이상의 퀘스트를 완료해 추첨권을 얻어 추첨에 참여하거나 글로벌 소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 유저를 대상으로 알파 시즌2를 알리는 온라인 바이럴 이벤트, 알파 시즌2 퀘스트 완료 인증 이벤트, 복스에딧 이벤트 등을 통해 알파 패스를 제공한다.
 
세바스티앙 보르제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는 “알파 시즌2는 200만명의 유저들을 위해 우리의 팀, 커뮤니티, 그리고 파트너사들과 만들어낸 흥미진진한 새 콘텐츠로 가득하다"면서 "이번 시즌 2는 20만 명 이상의 방문자, 90%가 넘는 긍정적인 피드백, 500만 SAND 이상의 분배를 기록한 알파 시즌1의 성공을 뒤이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2 홍보 이미지. (사진=더 샌드박스)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