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스팀 동시접속자 132만명 돌파
스팀 역대 2위 기록…초반부터 호응 뜨거워
2022-02-16 10:09:50 2022-02-16 10:09:50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지난 11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남미·호주 등 160여개국에 정식 출시한 이래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8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후 전세계 유저들로부터 글로벌 서비스 요청이 쇄도했다면서 이 같은 반응이 정식 출시까지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로스트아크는 정식 출시 이후 스팀의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올랐고, 12일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산 MMORPG로서는 물론이고 전세계 RPG로서도 전례 없는 대기록이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론칭 이후 첫 3일(현지 시각 11~13일) 동안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의 신규 가입자 수만 470만명에 달한다. 
 
론칭 3일 전부터 진행된 ‘얼리액세스’ 기간에도 53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다. 이에 아마존 게임즈는 론칭 직전 43개의 서버를 68개까지 증설했으나 론칭과 동시에 접속자가 크게 몰리며 전 지역에서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 돌풍이 이어지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는 13일 유럽 지역에 서버보다 상위 개념인 신규 ‘리전’ 증설을 예고하며 지금의 흥행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또한, 함께 출시된 스타터 팩은 최고 등급 패키지가 스팀 ‘톱 셀러’ 1위에 올랐으며 다른 패키지들도 모두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로스트아크를 주제로 한 방송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127만명에 달하며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로스트아크의 초반 흥행은 그간 한국 MMORPG에 있어 다소 벽으로 여겨졌던 서구권 시장에서의 성과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진입 장벽이 높은 MMORPG의 장르적 특성과 한국 MMORPG에 대한 일부 선입견을 극복하고 맺은 결실이라는 평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아마존 게임즈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견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의 수많은 모험가들 또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로스트아크가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글로벌 IP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스트아크 글로벌 대표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