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올해 라이브커머스 편성 2배 확대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넘어…리모델링 패키지 방송 호응
2022-02-03 14:40:42 2022-02-03 14:40:42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올해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온택트(Ontact)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샘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 촬영 모습. 사진/한샘
 
한샘은 올해 한샘은 지난해 대비 라이스커머스 방송을 2배 이상 확대하는 한편, 공간에 거주한 상태로도 시공 가능한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투어 특집 등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자체운영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한샘은 채널 오픈 이후 1년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다. 누적 시청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거실, 부엌, 안방, 욕실 등 집 곳곳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고 인테리어 전문가와 소통해 집 꾸밈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다.
 
실제로 지난달 11일 한샘디자인파크 논현점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리모델링 패키지 방송에서는 단일 방송 시청자 수 최고기록인 7만명을 돌파했다. 전국 20개 디자인파크와 실제 시공현장 등에서 방송을 진행한 점이 특히 시청자의 눈길을 끈 것으로 보인다. 고객은 거주지역 인근 매장의 모습 외에도 다양한 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한샘은 3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 동안 라이브커머스 론칭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자녀방 리모델링 패키지를 제안한다. 바닥재, 벽장재, 조명 등 건자재와 책상, 의자, 책장, 옷장, 침대 등 가구를 패키지로 구성한 상품이며 최소 2일 시공이 가능하다.
 
김종필 한샘 O2O지원실장은 “코로나19 이후 홈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 라이브커머스가 급부상 하고 있다”며 “온라인 한샘몰에서 라이브커머스 편성을 대폭 확대해 국내 대표 리빙 전문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