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멸공"에 AI 윤석열 "달·파·멸·콩"
'문파 멸공'으로 해석돼…비난도 잇따라
2022-01-08 23:44:54 2022-01-09 11:16:09
[뉴스토마토 민영빈 기자] 윤 후보는 8일 오후 방역패스와 밥상물가 점검 차원에서 이마트 이수점을 찾아 장을 봤다. 국민의힘은 이를 사진으로 담아 언론에 배포했고, 윤 후보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로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을 달았다.
 
앞서 정 부회장의 '멸공' 해시태그를 연상케 했다. 정 부회장은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 테다"라는 문구와 '멸공'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논란을 일으켰다. 윤 후보를 구현한 '인공지능(AI) 윤석열'도 "오늘은 달걀, 파, 멸치, 콩을 샀다. 달·파·멸·콩"이라고 말하며 오늘의 장보기가 정 부회장의 '멸공'과 같음을 시사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문파'(문재인 지지층)와 '멸공'을 암시했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달'은 영어로 'moon'이며, '파(波)' 또한 부류나 특정세력의 모임을 지칭을 뜻한다. 즉 '문파'를 교묘하게 '멸공'과 엮어 적개심을 드러냈다는 해석이 쏟아지는 가운데, 문 대통령 지지층을 공산당에 비유해 멸해야 한다는 의도가 깔렸다는 질타도 이어졌다.
 
AI 윤석열 '위키윤'이 8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정오에 이마트에서 산 물품의 앞글자만 따서 '달파멸콩'이라고 답해 화제가 됐다/위키윤 화면 캡처
 
민영빈 기자 0empt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