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동지훈

jeeh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장에 이수민 상무 영입

작년 말 400억원 투입해 마곡 연구센터 준공

2022-03-31 14:26

조회수 : 1,09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수민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장. (사진=삼진제약)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삼진제약(005500)은 이수민 전 SK케미칼(285130) 오픈이노베이션 팀장을 마곡 연구센터장(상무이사)으로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수민 센터장은 서울대학교 동물과학과 학사, 동 대학원 분자 생물학 석사를 마치고 미국 주립대학교 UC 어바인(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에서 약리학, 독성학 박사학위를 받은 R&D 분야 전문가다. 2004년 SK케미칼 연구개발센터 연구원으로 입사한 이 센터장은 신약개발, 인공지능(AI) 플랫폼 개발, 공동 연구, 투자 책임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최근에는 2019년 발족한 SK케미칼 오픈이노베이션 팀을 맡아 다양한 AI 신약개발 업체 및 바이오 벤처와 파트너링 협약을 체결하며 효율적인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
 
삼진제약은 이수민 센터장 영입으로 가시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2월 총 400억원이 투입돼 준공한 마곡 연구센터는 최첨단 시설과 연구개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현재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암, 섬유화 질환, 안과 질환, 퇴행성 뇌 질환, 자가면역질환 등의 혁신 치료제 개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수민 센터장은 "삼진제약의 마곡 시대를 여는 연구센터의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내부 신약 과제의 빠른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R&D 관련 신규 프로젝트를 착수하고 중장기적인 R&D 역량을 강화해 삼진제약이 신약개발 전문 제약사로 도약을 이뤄낼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동지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