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동지훈

jeeh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파멥신, 바이오USA서 온라인 파트너링 전개

혁신신약 후보물질 비임상 결과·임상 계획 공유

2021-06-02 13:55

조회수 : 1,1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파멥신(208340)은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관하는 바이오USA의 디지털 컨퍼런스를 통해 30개 이상의 제약사와 5일간 화상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오USA는 70개국 이상에서 1만7000여명의 관련 기업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달 10일과 11일은 발표 세션, 14일부터 18일까지는 파트너링으로 구성된다.
 
파멥신은 바이오 원온원 파트너링(BIO One-on-One Partnering) 시스템을 통해 잠재적 글로벌 파트너들과 온라인 회의를 갖고, 회사의 현황과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파멥신 관계자는 "이미 확정된 30여곳을 비롯해 여러 국적의 제약사들에게서 파트너링 미팅이 제안되고 있다"라며 "이번 미팅에서는 '올린베시맙', 'PMC-403', 'PMC-309' 등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혁신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비임상시험 결과와 향후 임상 계획 등을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린베시맙은 신생혈관의 형성을 억제해 암의 성장을 막는 항암치료제다. 지난 4월 글로벌 제약사인 머크와 mTNBC 환자 대상 '키트루다' 병용 임상 2상을 위한 공동 임상 연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밖에도 파멥신은 혈관 정상화를 통해 황반변성, 암 등의 치료 효과가 기대되는 PMC-403와 VISTA를 표적으로 하는 면역관문억제제 PMC-309 등의 내년 임상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동지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