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오세훈 만난 박성수 '한예종' 유치 그린벨트 해제 공식 요청

박 구청장 "시 조례 포함 관련 법규 상 그린벨트 해제 기준 충족"

2021-05-03 16:28

조회수 : 1,0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유치 예정부지에 대한 그린벨트 해제를 공식 요청했다.
 
박 구청장은 3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가진 오 시장과의 면담에서 "송파구의 한예종 유치 예정지는 그린벨트 기능 상실 등 보존가치가 낮아 토지이용의 합리적 개선이 필요하고, 시 조례를 포함해 관련법규 상 그린벨트 해제의 모든 기준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서울시의 입장 표명이 빠를수록 문화체육관광부의 조기 결정이 가능하리라 생각한다"면서 "시장님의 정무적 판단만 남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구청장은 잠실주공 5단지 아파트 정비계획안에 대한 조속한 심의 재개도 요청했다.
 
박 구청장은 "약 3년간 표류중인 잠실주공 5단지 아파트 정비계획안의 심의를 위해 서울시 도시계획위언회 수권소위원회를 조속히 개최해 주길 바란다"며 "아울러 학교신설에 따른 용지확보 문제에 대해서도 교육청과 신속히 협의해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평균층수 개념을 도입해 35층 층수제한 해제를 적극 검토할 때가 됐다"며 "그 경우에도 한강변 스카이라인 형성과 입지특성에 따라 일조 및 경관을 해치지 않는 공공성 확보가 전제돼야 한다. 잠실 5단지도 그에 맞춰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3일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유치 예정부지에 대한 그린벨트 해제를 공식 요청했다. 오 시장과 박 구청장이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송파구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