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놓치기 쉬운 미세먼지 잡는 생활가전 주목

2021-04-28 12:22

조회수 : 18,3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물질이 기승을 부리는 봄철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먼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신체와 옷을 비롯해 집안 곳곳을 케어할 수 있는 생활가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닉스 ‘에어샷U’는 음이온과 양이온이 1000만개 이상 방출되는 플라즈마 시스템으로 머리를 말리면 모발이 수분 코팅돼 미세먼지 흡착을 95% 이상 방지합니다. 머리를 건조하면서 수분 코팅을 할 수 있는 헤어 케어 디바이스로 머리카락 엉킴과 정전기 발생을 줄여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만들어 줍니다. 드라이어에 장착된 이중 구조 필터가 공기 속 유해 물질을 두 번 걸러주어 두발과 두피를 깨끗한 공기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는 봄철 미세먼지 시즌에 맞춰 의류 관리와 의류 건조 기능을 갖춘 ‘사계절 의류청정기 싱글케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의류 관리는 총 4단계로 진행되고 ‘3웨이 파워 블로윙 시스템’을 적용해 옷의 겉과 안감에 묻은 미세먼지는 물론 냄새와 주름까지 케어합니다. 
 
의류 건조 기능은 구김과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며 자주 빨아야 하는 자녀 교복이나 활동복, 티셔츠 건조에 적합합니다. 교복 셔츠와 바지, 조끼 춘추복 세트 건조는 180분, 일반 면 티셔츠 건조는 110분이면 된다. 바지 주름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신일전자는 이불 속 미세먼지 흡입은 물론 습기 제거와 살균까지 가능한 'UV 열풍 침구 청소기'를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분당 6500회 진동하는 두드림 패드가 섬유에 붙은 미세먼지를 털어내고 강력한 모터로 이물질과 미세먼지를 흡입합니다. 
 
이와 함께 자외선 살균 파장인 UV-C등급 램프와 PTC 히터를 이용한 열풍(50℃)이 침구 속 습기와 세균도 제거해 줍니다. 세탁이 어려운 패브릭 소파, 카펫 및 러그 등에도 쓸 수 있으며 아이들이 갖고 노는 인형이나 반려동물의 털 청소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신제품에는 먼지 감지센서가 탑재돼 제품 상단 디스플레이를 통해 흡입한 먼지의 오염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닉스 ‘에어샷U’. 사진/유닉스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