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국 찾아간 이부진 "관광객 한국 방문 늘려달라"
HDC신라면세점 경영진, 중국서 현지 여행사 총재·부총재와 연쇄 회동
2015-06-30 16:06:48 2015-06-30 16:06:48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한인규 부사장, 양창훈 아이파크몰 사장이 메르스 공포로 인해 금감한 중국인 관광객을 잡기 위해 중국을 직접 방문했다.
 
HDC신라면세점은 공동대표인 양 사장과 한 부사장이 30일 중국 상하이와 베이징 현지에서 중국 최대 여행사 CTS(China Travel Service)와 CYTS(China Youth Travel Service)의 최고 경영진과 연쇄 회동을 갖고 중국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늘려 줄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최근 메르스 공포로 인해 7∼8월 성수기의 한국행 중국 관광객의 예약률이 지난해 대비 80% 이상 급감하는 등 국내 관광업계가 심각한 경영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경영진이 직접 한국 관광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중국을 찾았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왼쪽)이 HDC신라면세점 최고 경영진과 함께 쉐샤오강 CTS 총재(오른쪽)를 비롯한 중국 여행사 CTS 최고 경영진과 회동을 갖고 중국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늘려 줄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사진제공=호텔신라)
 
CTS는 중국 최초로 설립된 대형 여행사 중 하나로 HDC신라면세점과는 지난 5월 '중국인 여행객 한국 송출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CYTS는 중국에 3번째로 설립된 국영 여행사로 1997년 중국 내 업계 최초 증시에 상장된 이후 최근 한국 여행객의 비중을 늘려 가고 있다.
 
HDC신라면세점의 두 공동대표는 쉐샤오강(薛??) CTS 총재를 만난 자리에서 "최근 한국에서 메르스 확진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등 상황이 진정되고 있다"며 "여름 휴가객이 많은 7∼8월에 중국 관광객이 다시 한국으로 발걸음을 돌릴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쉐샤오강 총재는 "한국에서 메르스가 진정세에 접어들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행이 회복될 것으로 본다"며 "한국에서 쇼핑, 문화,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이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CTS와 함께 중국의 3대 국영 여행사 중 하나인 CYTS에 방문해서는 까오즈췐(高志?) 부총재과 면담을 갖고 "CYTS와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면서 한국 관광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18일부터 영업을 중단했던 제주신라호텔에 머물며 위기를 수습했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다음달 1일 재개장을 결정한 뒤 중국 출장 길에 올라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들과 '관광 활성화' 일정을 함께 했다.
 
이 사장은 CTS, CYTS 등 여행사 외에도 중국 국가여유국(國家旅游局)과 외교부(外交部)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한국의 상황을 설명하고, 중국인들의 한국 방문과 여행을 장려해 줄 것"을 별도로 요청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