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진보당 "하태경 괴문서 입증 못하면 법적 책임"
2014-11-27 15:53:51 2014-11-27 15:53:51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통합진보당이 해산의 결정적 증거자료를 입수했다고 주장한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에 대해 "근거가 없을 경우 법적인 조치까지 포함해 그 책임을 엄중하게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진보당은 27일 "하태경 의원은 자신이 들고나온 정체불명의 책자가 진보당과 연관되었다는 근거부터 명확하게 제시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진보당은 "진보당에는 비밀 교육 교재라는 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며 "성평등, 장애평등 등 의무교육을 비롯한 모든 당원교육은 당내 교육위원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이루어진다"면서 하 의원의 주장을 부정했다. 
 
앞서 하 의원은 이날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활동가를 위한 실전운동론'이라는 책자를 공개했다. 그는 이 책자를 통합진보당 내부 핵심 활동가 비밀 교육 자료라고 소개한 뒤 통합진보당 해산에 결정적 증거자료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이 결정적 근거로 제시한  책자의 주요 목차는 ▲한국사회변혁운동의 지도이념 ▲한국사회의 성격과 변혁운동이론 ▲변혁운동역량의 조직과 육성 ▲대중활동 방법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하 의원은 책자를 근거로 "RO가 통진당의 뿌리이며 약 100~150명 정도의 RO조직원과 핵심활동가 500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중항쟁은 결정적 시기에 한다는 내용과 무장 투쟁이 결합된 민중항쟁 내용이 포함된 것을 근거로 진보당이 의회민주주의를 부정하고 북한을 추종하는 세력이기 때문에 해체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