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금호석유, 10년래 최대 이익 전망…목표가'상향'-하나금투

2020-06-16 08:30

조회수 : 1,5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6일 금호석유(011780)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은 10년래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연간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기존 11만원에서 12만원으로 올렸다.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 모멘텀 강화로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는 전년 대비 57% 개선된 5780억원을 기록해 10년래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윤 연구원은 "현재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8배 수준으로, 10년래 최저치로 저평가됐고, 올해 추정 주가수익비율(PER)도 5배 수준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동차와 타이어업체 가동재개로 인한 수요 개선 가능성과 NB라텍스의 중장기 성장성을 감안하면 2021년에도 추가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저가매수를 추천했다.
 
올해 2분기와 3분기 영업이익은 각각 1208억원, 1698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웃돌 것이라는 전망이다. 윤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33% 상회할 것"이라며 "합성고무와 에너지의 감익을 합성수지, 페놀유도체가 상쇄한 덕으로 감익폭은 제한적이며, 특히 페놀유도체는 비스페놀에이(BPA), 페놀 마진이 개선된 가운데 아세톤의 호조가 일부 반영돼 컨센서스를 웃돌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3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물량 회복과 마진 개선에 근거한 전 사업부의 실적 개선을 추정한다"며 "에너지는 정기보수 효과가 제거되면서 실적 정상화가 예상되고, 페놀유도체는 4~5월 아세톤 마진 급등분과 최근 BPA/페놀 급등분 반영, 합성수지 또한 최근 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스타이렌(ABS)·폴리스티렌(PS) 마진 호조가 전체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합성고무는 타이어업체의 생산재개로 물량 감소효과가 제거되고, NB라텍스는 전방 니트릴 장갑 수요 호조에 따라 평균판매가격(ASP)상승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