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규하

judi@etomato.com@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해양환경공단, 해양쓰레기 배출국 인니에 저감 노하우 전수

인도네시아 해양쓰레기 관리·개선 용역 사업 착수

2020-04-23 09:42

조회수 : 2,1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규하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은 신남방정책 이행을 지원하기 위한 해양수산 분야 개발 협력방안으로 ‘인도네시아 해양쓰레기 관리 개선’ 사업에 착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해양쓰레기 관리 개선 사업’은 해양쓰레기 주요 배출국인 인도네시아의 해양쓰레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우리나라 해양수산부와 인도네시아 해양수산부가 공동 개발한 사업이다.
 
해양환경공단(KOEM)이 신남방정책 이행을 지원하기 위한 해양수산 분야 개발 협력방안으로 ‘인도네시아 해양쓰레기 관리 개선’ 사업에 착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해양환경공단(KOEM)
 
지난해 해양수산부로부터 위탁받은 해양환경공단은 우리나라의 해양쓰레기 정책 및 관리 노하우를 인도네시아 측에 전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해양환경공단은 해양쓰레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인니 현지 해양쓰레기 시범 모니터링 실시 등 동아시아공동체 오션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역량강화 워크숍의 경우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저감 정책 및 미세플라스틱 조사 방법 등 한층 구체적이고 심화된 내용으로 양질의 교육이 제공된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해양플라스틱 및 미세플라스틱 저감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해양쓰레기 관리 역량 강화뿐 아니라 주변국가 해양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세종=이규하 기자 judi@etomato.com
  • 이규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