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정말 ‘보이지 않는 손’이 있기는 한 걸까?

2018-05-02 15:30

조회수 : 7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조만간 연예계 사건 하나 준비하고 있으니 기다려봐.”
 
영화 ‘부당거래’에서 비리 검사 주양(류승범)이 검사복을 벗을 위기에 처했다. 그의 장인인 유력 정치인은 재판을 받기 위해 출석한 사위 주양에게 이 같이 말하며 공권력이 여론을 조작하는 방식을 언급한 바 있다.
 
사실 이 같은 방식은 여러 영화에서 많이 등장했던 방법이다. 사실인지 창작인지는 지금도 루머만 있을 뿐이다. 기회가 될 때마다 터져 나오는 뜻밖의 연예계 사건은 ‘포털사이트’라고 불리는 괴물이 실시간을 알을 까는 ‘검색어 순위’를 덮어버리기 가장 좋은 수단이다. 가쉽 혹은 엘로우 콘텐츠로서 연예계 사건 사고는 어떤 방식으로든 여론을 호도하고 큰 사건을 덮어버리기 가장 좋은 수단이 된다.
 
 
 
2일 오후 한 기자회견 이후 관계자들과 점심 식사를 하던 중이었다. 습관적으로 확인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는 한 유명 연예인의 종교 관련 보도가 나왔다. 같은 날 한 대기업이 분식회계로 파장을 일으킨 사건이 터지기도 했다. 그리고 이 대기업의 분식회계는 순식간에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 사라졌다.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는 온통 ‘해당 연예인’의 종교 문제로 뒤덮였다. 또한 이 사건을 보도한 매체 이름까지 올랐다.
 
관계자 : “참 묘하단 말이야. 이런 건 뭐에요? 진짜 짬짜미가 있나봐?”
나(본인) : “글쎄요. 우선 전 저런 짬짜미가 제안 들어올 정도의 거물 기자가 아닌가봐요. 하하하. 그리고 사실 짬짜미인지도 모르죠. 그걸 누가 알겠어요. 하나님만 아실려나?”
관계자 : “이 연예인한테 물어봐야 하나? 하하하.”
나(본인): “그러게요. 하하하”
 
이번 뿐만이 아니란 점은 이미 국민 모두가 알고 있다. 참 묘하다. 진짜로 아직도 영화 같은 일이 혹시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대체 그걸 누가 알겠나.
 
사진설명: 부패한 권력의 이면을 적나라하게 그려낸 영화 ‘부당거래’ 포스터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