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범죄도시2’, 기자가 먼저 보고 핵심만 뽑은 1~10번

2022-05-12 09:26

조회수 : 5,0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오는 18일 개봉에 앞서 11일 오후 언론시사회로 범죄도시2’를 먼저 봤습니다. 할리우드에는 블이 있다면, 대한민국 충무로 영화계엔 동석이 있습니다. ‘범죄도시2’, 알기 쉽게 그리고 보기 쉽게 1번부터 10번까지 기자가 먼저 본 총정리입니다. 딱 핵심만 뽑았습니다. 참고로 범죄도시2’ 속 마동석이 연기한 캐릭터 이름이 마석도입니다.
 
영화 '범죄도시2' 스틸.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1. 종합적으로 보면 1편이 2편보다 대략 30%정도 재미 완성도 모두 승리
 
2. 빌런 존재감은 윤계상 vs 손석구. 라기 보단 둘의 색깔이 완전 다름. 윤계상의장첸이 예측불가능한 공격성이 공포였다면, 손석구의강해상은 뒷일을 감안하지 않는 무자비한 돌격형.
 
3. 이제 유니버스 개념으로 진화할 것 같은범죄도시는 완성도 보단 다른 지점을 노리고 출발하는 게 정답이 될 것이란 점을 이번 2편이 입증함.
 
4. 완성도는 의외로 허술함. 뭔가 점프되는 느낌도 강함.
 
5. 근데 이걸 다 때려 박아 버리고 무의미하게 만들어 버리는 게 마동석의마석도.
 
6. 마석도 액션에서의 타격감은 1편보다 더 강력함. 이젠 어떤 빌런이 와야 할지 감당 안될 수준이 됐음.
 
7. 후에 빅펀치에서 이 시리즈가 4편 정도까지 나가면 빌런들만 모아서 마석도와 대결하는범죄도시버전의시니스터 식스’(스파이더맨 빌런 연합체)를 구성해 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싶음.
 
8. 참고로 이 영화에선 1편도 그랬고 2편에서도 형사들 외에는 전부 나쁜 놈들임.
 
9. ‘마석도같은 형사가 울 동네 경찰서에 있었으면 좋겠다.
 
10. 닥터 스트레인지2 충분히 대항마 가능. 참고로 칼부림 엄청남. 꽤 잔인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그 정도는 아님.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