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KB증권, 제 1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7-11-28 16:41

조회수 : 8,2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KB증권은 28일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제 1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기념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KoFIU)은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대한 이해 제고와 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를 열고 있다. 자금세탁방지에 기여한 우수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KB증권은 올해 초 통합증권사의 성공적인 출범을 시작으로, KB국민은행과 더불어 KB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로서 대형 금융투자회사에 걸맞는 내부통제 문화 정착을 위해 내부통제 및 자금세탁방지 업무 체계를 강화했다.
 
자금세탁방지업무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준법감시인 특별점검 등 자체 점검기능을 확대 운영한다. 고액현금거래 및 의심스러운 거래에 대해서는 본사와 지점이 이중으로 확인하는 등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다.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평가에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포함하여 포상하는 등 자금세탁방지 중요성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특히 금융감독원의 해외 현지법인에 대한 내부통제 중점 관리 요구에 따라 ‘현지법인 내부통제 및 자금세탁방지업무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매월 관리실태를 점검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표창을 수상한 KB증권 윤경은 사장은 “자본시장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화되고 있어 자금세탁방지업무를 포함한 내부통제의 중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하여 영업성과는 물론 내부통제에 있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KB증권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