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한국투자증권 ‘도쿄오피스 부동산투자신탁 1호’ 단독판매

2017-08-28 11:37

조회수 : 2,75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전세계 도시 중 국내총생산(GDP)이 1조6천억달러로 가장 큰 일본 도쿄 소재 프라임급 오피스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도쿄오피스 부동산투자신탁 1호’를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단독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투자 도쿄오피스 부동산투자신탁 1호’ 펀드가 투자하게 될 오피스는 ‘아리아케 센트럴타워(Ariake Central Tower)’이다. 일본 도쿄 코토쿠 아리아케 지역에서 가장 최근 지어진 건물로 2011년 준공돼 현재 약 95.7%의 임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국내에서 펀드로 모집된 약 660억원과 일본 현지에서 약 0.75% 수준의 낮은 금리를 활용한 대출 금액을 포함 총 150억엔(한화 약 1573억) 규모로 오피스에 투자하게 된다.
 
오피스 임대를 통한 연평균 약 7.3%의 안정적인 고배당 수익률에 더해 일본의 저금리를 활용 대출과 한일 조세협약을 통한 배당금 비과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펀드 만기는 5년이나 보유기간 동안 최적의 매각 시점을 확보해 3년 경과시점에 자산을 매각한다는 목표다. 투자원금 및 배당금 각 60~80% 수준의 환헷지를 통해 환위험을 최소화 및 환헷지 프리미엄으로 인한 수익 상승효과를 추구한다.
 
문성필 상품전략본부장은 “일본은 현재 오피스 시장 상황이 안정적이면서도 세계에서 가장 낮은 대출금리와 한-일 조세협약에 따른 절세 효과를 활용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을 지녔다”면서 “오피스 수요가 꾸준한 시장 내 자산에 투자했기 때문에 자산의 높은 임대율을 유지하며 안정적 수익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 도쿄오피스 부동산투자신탁 1호’는 한국투자증권 전 지점을 통해 청약경쟁률에 따른 안분 배정방식으로 모집한다. 총 청약한도금액은 모집예정금액의 5배수 이내이며, 최소청약금액은 500만원이다.
 
모집완료 후 다음달 6일 설정되며, 폐쇄형펀드로 운용되어 유동성 확보를 위해 90일 이내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 및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한국투자증권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