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승희

코오롱그룹, 종이컵 모아 나눔 실천한 이금자씨 강연 개최

선천성 왜소증 딛고 9년째 장학금 기부…모은 종이컵 633만개

2016-12-28 15:56

조회수 : 2,0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코오롱그룹은 28일 과천 본사 강당에서 특별한 강연을 열었다. 선천성 왜소증을 겪고 있는 이금자씨(61)를 초대해 봉사하는 삶은 살아온 그녀의 이야기를 전파했다. 
 
이씨는 장애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려진 종이컵을 수거해 모은 돈으로 9년째 장학금을 기부해왔다.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모은 종이컵은 21.1톤, 약 633만개에 달한다. 이씨는 올해 4월 코오롱그룹 오운문화재단이 수여하는 우정선행상 본상을 받았다.
 
이씨는 "버려진 종이컵 같던 내가 누군가를 위하는 마음으로 종이컵을 줍기 시작하면서 사람대접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를 사람답게 살게 만들어준 폐종이컵을 더욱 열심히 모아 나보다 더 힘든 사람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진 코오롱인더스트리 주임은 "아픔을 딛고 작은 힘으로 세상을 바꾼 강연자의 이야기에 스스로를 돌이켜볼 수 있었다"면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내년에는 나도 어려운 이웃과 더 많이 나누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 임직원들은 본사 로비에 설치된 인벤트리 이동해 직접 기부에 참여하는 이벤트에도 참가했다. 코오롱은 연말을 맞아 과천 본사, 인더스트리 구미공장, 평창자연휴게소 등에 폐자재와 재고 의류 등을 활용한 리사이클 트리인 인벤트리를 설치했다. 
 
임직원들은 트리의 해체 과정에 2000원씩을 기부하고 장식했던 소재들을 선물로 받았다. 이 돈은 내년 초 신학기를 앞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학용품 키트 '드림팩(Dream pack)'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코오롱그룹은 28일 이금자씨를 초대해 과천 본사 강당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코오롱그룹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 조승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