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GS리테일, 수협중앙회와 MOU 체결

2016-08-04 15:38

조회수 : 1,6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GS리테일(007070)과 수협중앙회(이하 수협)가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GS리테일은 지난 3일 수협 인천가공 물류센터 대회의실에서 수협 관계자들과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와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 실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GS리테일과 수협의 공동 브랜드·상품 개발 ▲GS리테일의 유통망을 통한 수협 수산물 판로 확대 지원 ▲우수 수산물의 공급과 판매를 통한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 등 GS리테일과 수협이 상호 협력을 통해 수산식품의 판매를 활성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GS리테일과 수협은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한 수산식품 판매 확대는 대한민국의 수산식품 산업 발전으로 이어지고 이는 결국 어가의 소득이 증대 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과 수협은 향후 새로운 수산식품 브랜드를 개발하고, 수협의 수산물 가공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수산식품을 개발함으로써 어민들과 수협, GS리테일이 모두 동반성장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보다 좋은 품질의 수산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돼 만족감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수협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수산식품을 개발하고, 보다 질 좋은 수산물을 공급하고 판매함으로써 고객과 어민, 유통업체가 모두 윈-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협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김임권 수협중앙회장,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이 지난 3일 수협 중앙회 인천 가공 물류센터에서 MOU 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