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티브로드, 서해5도 소외계층 노인에 사랑의 김장 전달

2014-12-11 10:02

조회수 : 3,05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가 백령도, 대청도, 연평도 등 서해 5도의 소외계층 어르신들 300가구에 연말연시 사랑의 김장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티브로드 서해방송 권역(인천 중구, 동구, 옹진, 강화)에 속하는 서해 5도 지역은 한반도 분할지점 경계에 속해있어 상시 해병대가 주둔하고 포격 등의 분쟁의 피해가 일어 날 수 있는 위험지역이다. 서해 최북단 접경 지역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북한의 위협,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 등으로 경제적인 어려움도 겪고 있다.
 
지난 8일 오전 티브로드 임직원과 인천사회복지협의회는 인천광역시청과 연계, 관내 옹진군청의 도움을 받아 배를 타고 서해 5도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찾았다. 방문단은 서해5도 300가구 어르신들께 '행복한 겨울이야기 사랑의 김장나눔 대잔치'에서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kg씩을 전달하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원했다.
 
티브로드는 이번 행사가 소외된 지역의 이웃들에게 단순히 김치를 전달한다는 것 보다 군사적 요충지에 거주해 불편을 겪고 있는 서해 5도 이웃들과 공동체적 연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는 데 의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영환 티브로드 사업부장은 "직원들과 함께 김장을 직접 담그면서 보람도 느꼈고 분쟁 지역에서 심리적인 불안감을 느끼며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도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방송사로서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주변의 이웃들을 한번 더 돌아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한 겨울이야기 사랑의 김장나눔 대잔치'와 '서해 5도 소외계층 어르신 방문 김장전달' 행사는 티브로드 지역채널(Ch 4)의 다큐멘터리 교양프로그램 '미추홀 동서남북 : 행복한 겨울이야기 김장편'을 통해 오는 23일 오전 9시30분에 티브로드 인천방송의 지역채널 4번을 통해 방송된다.
 
◇티브로드와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들이 백령도를 직접 방문해 김장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사진=티브로드)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