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나

윤석열 "새시대 정치는 실사구시·실용주의…이념 집착 반대"

"김한길 '상징적 존재'…정권교체 의지 있는 모든 분 모실 것"

2021-12-13 17:46

조회수 : 2,6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후보 직속으로 꾸려진 새시대준비위원회(위원장 김한길)에 대해 "새 시대 정치는 실사구시·실용주의 정치"라며 "국민의 삶, 공동체의 통합이라는 대의 앞에 지역과 세대, 성(性)과 정파의 차이는 큰 의미를 갖기 어렵다"고 선언했다.
 
윤 후보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새시대준비위원회가 첫발을 내딛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김한길 위원장의 존재만으로도 상징적"이라며 "민주당 진영에서 오랫동안 지도자 역할을 해온 분이 정권교체를 위해 야당 후보인 저와 함께 하기로 한 것이니 큰 의미가 있다"고 환영했다.
 
윤 후보는 "어제 새시대준비위원회 현판식에서 '선대위는 보수도, 진보도 아니다. 오로지 국민을 위한 실사구시·실용주의 선대위'라고 말했다"며 "저는 지나치게 이념에 집착하는 것은 반대한다. 자칫 이념보다 훨씬 더 중요한 가치인 국민의 삶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이 더 풍요롭고, 인간적인 삶을 누리는데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면 이념에 구애받지 말고 채택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라고 부연했다.
 
윤 후보는 그러면서 "앞으로 선거운동 과정에서 이러한 뜻에 동의하고 정권교체를 위해 함께 할 의지가 있는 모든 분들을 모시겠다"며 "저의 승리가 저만의 승리가 아니고, 국민의힘의 승리, 새 시대를 준비하려는 분들의 승리, 국민의 승리가 되게, 크게 하나 되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사진/윤석열 후보 페이스북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