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염재인

yji@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머스크에 경고한 해커 어나니머스…"임자 만났다. 기대해라"

2021-06-07 08:35

조회수 : 13,46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염재인 기자]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잇단 '입방정'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출렁이게 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경고했다.
 
5일 어나니머스는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게재했다. 어나니머스는 "수백만 투자자들이 삶을 개선하기 위해 암호화폐 투자 수익에 의존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 정책)의 산물인 에메랄드 광산에서 훔친 자산으로부터 태어난 당신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머스크의 아버지는 과거 남아공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했었다.
 
이어 "당신의 공개적인 변덕 때문에 힘들게 일하는 사람들의 꿈이 물거품 됐지만 당신은 수백만 달러짜리 저택에서 이들을 조롱했다"며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에는 임자를 만났다. 기대하라"고 말했다.
 
어나니머스는 '해커 활동가'를 표방하며 지난 2006년 만들어진 해커 집단이다. 2011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마비시켜 유명해졌다. 2015년엔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에 맞서 유럽 내 IS 조직원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최근 곳곳에서 머스크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머스크의 암호화폐 관련 기행은 이어지고 있다. 
 
그는 지난 4일 트위터에 뜬금없이 남성의 체액을 상징하는 이모티콘(그림문자)과 로켓, 달 그림을 올렸다. 이어 '캐나다, 미국, 멕시코(Canada, US, Mexico)’라고 썼다. 투자자들은 이 그림과 국가 이니셜(CUM)을 '머스크가 곧 암호화폐 컴로켓(Cumrocket)의 가격을 달로 보낼 만큼 올릴 것'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다. 이후 컴로켓 가격은 350%가량 폭등했다. 컴로켓은 18세 이상 성인 콘텐츠를 사고팔 때 쓰이는 가상화폐다.
 
이에 따라 컴로켓 운영진은 트위터에 "고맙다 일론, 컴로켓이 폭발한다"고 올렸다. 누리꾼들은 머스크의 트윗에 "가격 조작을 그만두라" "머스크는 비윤리적인 쓰레기"라는 댓글을 달며 항의했다. 머스크는 이런 댓글에 "훌륭한 글"이라고 조롱하는 듯한 답글을 달았다.
 
한편 암호화폐와 관련한 논란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남미 국가 엘살바도르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적 통용 화폐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이 같은 법안을 다음 주 의회에 제출하겠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뉴시스
 
염재인 기자 yji@etomato.com
 
 
  • 염재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