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GS25, 자율분쟁조정위원회 발족 통해 ESG경영 박차 가한다

가맹사업 관련 법 위반 등 논의 예정…초대 위원장에 임영균 광운대 교수

2021-02-24 08:42

조회수 : 1,3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GS25 직원들과 경영주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GS25가 가맹 경영주와의 소통 확대, 신뢰 구축 등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를 위해 ‘자율분쟁조정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열린 발족식에는 박윤정 GS25 전국 경영주협의회 회장,조윤성 GS리테일 플랫폼B/U장사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위원장과 경영주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의 향후 주요 논의 내용은 △가맹사업 관련 법 위반 △계약해지·손해배상 △계약이행 촉구 및 손해배상 청구 △복수 경영주 간의 분쟁 등 될 예정이다. 
 
자율분쟁조정 절차는 GS25 경영주 해피콜 또는 영업팀을 통해 접수된 사항을 사전 협의를 통한 합의를 유도한다. 이후 불합의 된 사항에 대해 심의를 진행해 조정권고안을 제시하고, 당사자의 수용 여부로 조정이 완료된다. GS25는 경영주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경영방침에 따라 1994년부터  ‘경영주협의회’를 통해 정기적 간담회를 진행해 소통을 진행해오고 있다. 2014년부터는 부문별 소통채널 '발전위원회', 자율조정을 위한 '상생발전위원회'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는 좀 더 효과적이고 신속한 조정, 공신력을 확보하고자 새롭게 조직을 구성했다. 위원회는 외부 전문가로 선정한 위원장(1명), GS25 경영주 위원(2명), 본부 위원(2명)으로 구성된다. 초대 위원장으로 대한민국 자율분쟁조정 전문가인 임영균 광운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이번 자율분쟁조정기구를 통한 경영주와의 신뢰 구축과 동반성장으로 편의점 업계의 퍼스트무버로서 역할을 다하는 노력과 사회적 책임 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