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여, 당원 87%찬성으로 서울·부산시장 공천 결정…"전폭적 지지"(종합)

최고위·중앙위서 당헌개정 완료 후 검증위·선거기획단 구성

2020-11-02 09:46

조회수 : 2,2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내년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이 진행한 당헌개정 전당원 투표 결과가 86.64%로 통과됐다.
 
2일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총 투표수 21만1804표 중 18만3509표(86.64%)이 찬성했다고 전했다. 반대표는 13.36%로 나타났다.
 
민주당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이날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투표는 당헌 제92조 2항에 명시된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등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잃으면 당은 재·보궐선거에 공천하지 않는다'는 내용에 '전당원 투표로 달리 정할 수 있다'는 단서조항을 다는 것에 대한 찬반 투표였다.
 
관련해 최 수석대변인은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후보를 공천해 시민들의 선택을 받는 것이 책임정치에 더 부합하다는 이낙연 대표와 지도부의 결단에 대한 전폭적 지지"라고 덧붙였다.
 
당은 투표결과에 따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당 안건을 의결하고 당무위에 안건을 처리하는 등 곧바로 당헌 개정에 착수할 예정이다. 3일에는 중앙위원회를 개최해 당헌 개정을 완료한다.
 
해당 정차가 마무리되면 민주당은 공직 후보자 검증위원회와 선거기획단 등을 구성해 보궐선거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

더불어민주당 '지역 상생을 위한 지역균형 뉴딜 광주·전남 현장 최고위원회회의'가 지난달 30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 4층 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이낙연 대표가 의사봉을 두드리면 개회를 알리고 있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