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부산지점서 일일사원 체험
입력 : 2019-11-26 오후 4:27:40
[뉴스토마토 최홍 기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26일 현장중심 경영을 위해 수은 부산지점을 방문했다. 
 
방 행장은 수은 부산지점의 일일사원으로 나서 고객 지원실무를 직접 체험했다. 지역산업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지원 금융 솔루션을 찾기 위해 지점 직원들과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방 행장은 수은 부산지점 전산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상담-여신-승인-사후관리에 이르는 여신지원 전 과정을 직접 진행했다. 
 
방 행장은 "고객기업 편의제고를 위해 최근 급속도록 발전하고 있는 디지털 뱅킹을 기업금융에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방 행장은 산업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혁신성장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해법을 찾기 위해 부산 해운도 소재 중소기업 '오토닉스'를 방문했다.
 
방 행장은 "경제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업 혁신역량 제고와 투자여력 확충 위한 정책금융 지원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혁신성장 분야 기업의 적기 자금조달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수은은 내년도 혁신성장 분야 지원목표를 올해보다 대폭 늘려 10조원 이상을 혁신성장 분야에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방 행장은 지점과 거래기업을 찾은데 이어 부산 해양금융센터에 있는 해양금융단을 방문했다. 
 

 
최홍 기자 g2430@etomato.com
최홍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