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수현·김상조, 31일 저녁 5대그룹과 비공개 만찬
입력 : 2019-01-31 오후 8:54:12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31일 국내 5대 대기업 그룹 최고경영자들과 비공개 만찬을 갖는다.  
 
청와대와 재계 관계자에 따르면 김 실장과 김 위원장은 이날 저녁 삼성·현대차·LG·SK·롯데 등 국내 5대 대기업 최고경영진과 서울의 한 호텔에서 만찬 간담회를 갖는다. 김 실장은 앞서 지난해 12월 김광두 전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의 주선으로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권영수 LG 부회장 등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바 있다.
 
20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청와대 춘추관에서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후속조치 및 경제활력 행보 관련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 대통령은 최근 참모진과 내각에 경제계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9일 취임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도 가장 먼저 “비서실장도 경제계 인사를 만나라”고 주문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의 이런 주문에 지난 11일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찾아 이재용 부회장을 만났다. 30일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찾아 이 부회장과 간담회를 헸으며, 이 총리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정의선 수석부회장을 만났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