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지역민방 "SBS미디어홀딩스 자사렙 설치 반대"
입력 : 2011-09-05 오후 4:34:15
[뉴스토마토 김원정기자] SBS미디어홀딩스(대표이사 윤석민, 하금열)가 자사 미디어렙 설립을 공식화한 데 대해 지역민영방송 노조가 반대 뜻을 밝혔다.
 
KNN, 대구방송, 광주방송, 대전방송, 청주방송, 울산방송, 전주방송, 강원민방, 제주방송 등 9개 지역민방 노조협의회는 5일 성명을 내고 SBS 미디어홀딩스가 “자사 미디어렙 설립이라는 미몽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이상 비타협적 투쟁 대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광고 독자 영업으로 광고시장을 키우고 수익을 극대화하겠다는 달콤한 환상을 유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 환상 이면에는 언론으로서의 공적 책무를 져버리고 자본의 이윤만을 추구하겠다는, 대주주 일가의 치졸한 꼼수가 도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SBS미디어홀딩스는 SBS 모회사로 이 달 중 미디어렙 법인 등록을 하고 출범한다는 계획으로 사장과, 부사장, 영업이사 등 자사렙 운영을 위한 외부인력 영입을 마쳤다.
 
이에 대해 방송사 노조와 지역ㆍ종교ㆍ일반PP를 중심으로 무법의 틈새를 비집고 SBS미디어홀딩스가 자체 광고영업에 나설 경우 MBCㆍ종합편성채널 등 여타 거대 방송사 역시 직접 광고 수주에 나설 것이라며 우려해왔다.
 
SBS와 계열사 노조 역시 SBS미디어홀딩스가 자사렙을 설립ㆍ운영하면 광고 수익을 틀어쥐고 자회사에 대한 이중ㆍ삼중 지배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김원정 기자 mingyn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원정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