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KB카드는 고객이 보유중인 포인트리를 영화제작에 투자해 영화 개봉후 흥행수익을 포인트리로 재적립 받을 수 있는 ‘님은 먼 곳에 포인트리 무비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포인트리 무비펀드는 최대 10억원 한도로 조성되고, 이준익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수애, 정진영이 출연하는 영화 ‘님은 먼 곳에’에 투자한다. 이 영화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기 위해 위문공연단이 돼 전쟁 한복판에 뛰어든 한 여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포인트리 무비펀드 투자 고객은 영화 상영에 따른 총 매출액이 총 제작비를 초과해 순이익이 발생할 경우 순이익의 60%를 투자 지분율에 따라 배분 받게 되고, 반대로 총 매출액에서 총 제작비를 회수하지 못할 경우 투자 지분율에 따라 손실을 부담하게 된다 .
예를 들어, 총 제작비 대비 20%의 수익이 발생하면 10만 포인트리를 투자한 고객은 11만 2000포인트리(수익률 12%)를 재적립 받으며, 총 제작비 대비 10%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는 9만포인트리(손실률 10%)를 재적립 받게 된다.
KB카드 포인트리를 소유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1000포인트리 이상부터 500포인트리 단위로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