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싱어송라이터 숀(SHAUN)이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입니다. 2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새 싱글 'Steal The Show(스틸 더 쇼)'를 발매합니다.
이번 싱글은 태국 유명 아티스트 제프 사투르(Jeff Satur)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작품으로, 지금까지 두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에선 선보이지 않았던 전혀 다른 형태의 강렬한 사운드와 테마로 이뤄졌습니다.
사진=285
숀의 보컬은 감성적으로 완숙하고 청각적으로 차가운 느낌이 강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제프 사투르는 격정적이고 퇴폐미가 짙은 색깔의 보이스 톤입니다. 이렇게 서로 상반된 보이스가 만나 이뤄내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음반은 두 사람의 음악을 기다리던 음악 팬들에겐 더 없이 색다른 엔터테인먼트가 될 전망입니다.
뮤직비디오+스트리밍 고공행진
이번 싱글 뮤직비디오는 칼릴 지브란 (Kahlil Gibran)의 시 ‘이성과 열정에 대하여’(Reason and Passion)에 언급된 이성과 열정처럼 정반대의 모습을 지닌 두 아티스트의 출연으로 음악의 듣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싱글 수록곡 숀의 ‘Way Back Home (feat. Conor Maynard) (Sam Feldt Edit)’은 감각적 비트와 깊이감 있는 사운드, 서정적 감성, 밀도 있는 스토리 등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최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무려 3억 회의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고공행진 중입니다.
숀은 DJ 서바이벌 프로그램 ‘WET!’의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에 있으며, 오는 6월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 EDM 페스티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올 한 해도 다채로운 음악적 행보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제프 사투르와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기대감을 모으는 숀의 새 싱글 ‘Steal The Show’는 23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