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낙연 "문재인 정부 성공적 마무리는 정권 재창출"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 정견 발표서 "민주당 대통령들 철학 이어 받겠다"
2020-08-29 13:54:33 2020-08-29 14:04:15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후보는 "기필코 정권을 재창출해서 문재인정부를 계승, 보완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다.
 
29일 이 후보는 당 대표 후보자 정견발표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를 당에서 돕겠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는 정권재창출로 완성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병행발전', 노무현 대통령의 '사람 사는 세상', 문재인 대통령의 ‘사람이 먼저다’는 철학을 제가 이어받고 그 내용을 더욱 채우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정부와의 관계에서 당의 역할을 키우겠다"며 "정부의 정책에 국민의 요구가 더 정확히 반영되도록 당 정책위를 확대,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청와대와 더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겠다. 필요하면 언제든지 대통령을 뵙고 국민과 당의 의견을 전해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방역과 관련해선 "방역은 강화해야 한다. 그러나 방역이 강화되면, 경제와 사회는 더 위축된다"며 "방역은 방역대로 강화하면서, 경제와 사회의 위축은 완화해야하는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고 했다.
 
그는 "특히 노동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시급히 도와야한다. 중소기업도 지원해야 한다"며 "그 지원방안과 시기를 정부와 곧바로 협의하겠다. 이미 정부는 여러 경우를 예상하면서, 그에 맞는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 민생 현장의 실태를 정부에 전달하고, 가장 효과적인 지원방안을 늦지 않게 시행하도록 협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29일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4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에서 사전촬영된 영상으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민주당 유튜브 '씀' 캡처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