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유튜브 금 세미나 개최
입력 : 2020-08-03 09:34:26 수정 : 2020-08-03 09:34:26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연일 상승세를 기록 중인 국제 금값에 대한 분석과 금 투자방법에 대한 세미나를 유튜브 실시간으로 3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 금 시세는 작년 말 1519달러에서 지난 30일 1942달러까지 급상승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2030세대들의 투자 수요가 급증했는데, 이런 투자 열풍에는 낮은 금리로 인해 예금이나 적금으로 돈을 불리기 어렵다 보니 KRX 금 현물 등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에 자금이 몰리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는 금 값이 랠리를 지속할 것인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금 투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긴히 준비됐다.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은 금 가격이 고공행진하는 이유와 향후 전망을 설명하고,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금을 보유하거나 금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지막 세션은 금과 맥을 같이하는 은 가격의 전망과 구리 가격 흐름을 예측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미나는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나무’의 초기화면 배너를 통해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며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세미나 자료는 MTS내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 상무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 주요국들의 저금리, 유동성 공급 기조가 유지되며 금을 비롯한 귀금속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많아졌다”며 “고객이 어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금번 세미나처럼 투자에 필요한 세미나 등의 컨텐츠를 적시에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우연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