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파리의 인어’ 외 4편
2020-07-24 15:55:32 2020-07-24 15:55:3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반도 이번 주도 극장가 전체를 이끌었다. 하지만 점이 코로나19’ 문제를 제외하고도 국내 극장가의 문제점을 고스란히 보여 결과다. 매년 반복되는 성수기 관객 쏠림 현장이 코로나19’ 발길을 끊은 관객들의 선택권을 더욱 좁게 만들어 버렸다. 극장 입장에선 고사 직전 상황에서 반도 등장이 단비처럼 반갑다. 하지만 관객 입장에선 반도외에는 달리 영화가 없는 상황이 버렸다. 1 반도 제외하면 박스오피스 2위부터 10위까지는 일일 관객 동원 1만이 되지도 않는다. 스크린 점유율은 반도 비해 1/4수준으로 떨어진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체적으로 배급 질서를 지켜내던 상황이 오히려 그리울 정도다. (24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반도
 
주연: 강동원, 이정현, 이레
감독: 연상호
개봉: 7 16
누적 관객 : 226 7805
 
4 ,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폐허가 땅에서 살아남은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토마토 추천평: 부산행 KTX 갇힌 종말의 시대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7 21(재개봉)
누적 관객 수: 12573514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알라딘은 마법사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파리의 인어
 
주연: 마릴린 리마, 니콜라스 뒤보셸, 로시 드 팔마
감독: 마티아스 말지우
개봉: 7 23
누적 관객 수: 5130
 
낭만으로 빛나는 파리의 밤, 세느 강변에인어의 노래가 울려 퍼진다. “나는 심장이 터져버렸어요.” 더 이상 사랑은 없다고 믿는 남자가스파르는 세상에 남은 마지막 인어룰라를 만난다. 그리고,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는 모두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사랑하면 안 되는 운명으로 만난인간인어의 꿈같은 로맨스가 펼쳐진다.
 
토마토 추천평: 어차피 판타지란 말인가?
토마토 별점: ★★
 
 
블루아워
 
주연: 카호, 심은경, 유스케 산타마리아
감독: 하코타 유코
개봉: 7 22
누적 관객 수: 8442
 
“나도 모르는 사이 어른이 되어버린 느낌, 너도 알지?” 완벽하게 지친 CF 감독 '스나다'(카호). 고향으로 오라는 엄마의 전화에 자유로운 친구기요우라’(심은경)는 당장 떠나자고 말한다. 돌아가고 싶지 않던 그곳이지만, 어쩌면- 괜찮을지도 몰라. 몸과 마음이 지친 당신을 위한 힐링 스토리.
 
토마토 추천평: 왜 내게 스트레스를 주십니까?
토마토 별점:
 
 
#살아있다
 
주연: 유아인, 박신혜, 전배수
감독: 조일형
개봉: 6 24
누적 관객 : 186 6463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 불능에 빠진 도시. 영문도 모른 잠에서 준우’(유아인)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고립된 것을 알게 된다.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고립된 상황. 연락이 두절된 가족에 이어 최소한의 식량마저 바닥이 나자 이상 버티기 힘들어진준우’. 하지만 순간 건너편 아파트에서 누군가 시그널을 보내온다. 다른 생존자유빈’(박신혜) 아직 살아있음을 알게 준우 함께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는데.
 
토마토 추천평: 그래도 당신은 살아있습니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